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안녕하세요! 일본인 매니저Tomomi입니다. 

 

필리핀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등에서 자주 맨투맨 레슨이라는 단어를 접하는 경우가 많죠?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이유라고도 말할 수 있는 맨투맨 수업. 실제로는 무슨 느낌일지 소개 드립니다.http://jp.cebustudy.com/modules/editor/components/emoticon/tpl/images/msn/msn022.gif

 

 코스 설명 

  세부스터디에는 대략 세 가지 코스가 있답니다.  

 ①제너럴코스(맨투맨×2、그룹×3) 

 ②프리미엄코스(맨투맨×3、그룹×2) 

 ③파워맨투맨, IELTS, TOEIC(맨투맨×4、그룹×2) 

 수업은 하루 6교시입니다. 제너럴코스와 프리미엄코스에는 한 시간씩 자습 혹은 휴식시간이 있어요.

제너럴, 프리미엄, 파워맨투맨은 각 코스별로 맨투맨 수업이 하나씩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업내용 

  다음으로 수업내용이 궁금해지는데요, 이것은 학생에 따라서 제각각이랍니다. 「영어로 유창하게 말하고 싶으니까, 맨투맨에서는 우선적으로 말하기만 연습해야지!」라는 사람도 있고, 「첫번째 시간에는 말하기, 두번째 시간에는 듣기, 세번째 시간에는 발음을 중점적으로 하자!」라고 하는 분도 있어요. 이처럼, 개인의 희망에 맞춰서 수업을 맞춤형으로 짜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업 첫날에 담당 선생님이 「어떤 공부를 하고 싶나요?」라고 물어보니까 자기가 희망하는 것을 말하세요. 이것은 「스피킹과 발음을 중점적으로 하고 싶어요.」 같은 간단한 것도 좋고, 좀 더 구체적으로 「저는 외국어 투어가이드 일을 지망하고 있으니까 실제로 여행지를 소개하는 것처럼 롤플레이 수업을 해봐요.」 라고 말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명확한 목적이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에는 영어를 공부하기로 마음먹은 계기 등을 말해도 OK랍니다. 말하는 도중에 선생님이 당신에게 필요한 영어 스킬을 찾아줍니다.http://jp.cebustudy.com/modules/editor/components/emoticon/tpl/images/msn/msn022.gif

 

 

 ・・・이렇게 길게 말씀드렸지만, 「실제로 맨투맨 수업 받은 적 없으니까 상상이 안 돼요!」 라는 느낌이죠? (웃음)이제부터는 실제의 맨투맨 클래스를 받고 있는 모습을 살짝 엿보겠습니다. 

 

 

 

 

1.JPG


 위 사진은 맨투맨 수업을 실제로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수업을 받고 있는 분은 50대 일본인 학생 Rei씨입니다. Rei씨는 맨투맨 수업이 세 시간, 그룹수업이 두 시간인 프리미엄 코스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Rei씨에 따르면 하루 종일 수업을 받으면 녹초가 되는 날도 있다고 합니다. 맨투맨 클래스에서는 70분 동안 쉼없이 영어로 이야기를 하게 되니까 70분X3시간, 즉 210분을 영어로 1:1 대화를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런 하루가 끝나면 피곤해지는 것도 납득이 가네요. 

 

 

 

 다음은 10대 일본인 학생 Miyuki짱입니다. Miyuki짱은 맨투맨2시간, 그룹수업 3시간의 제너럴코스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맨투맨수업을 받는 감상을 인터뷰형식을 빌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2.JPG

 

수업시간 70분은 너무 기나요? 아니면 그것도 짧다고 생각하나요? 

  길지 않아요. 앗 하는 순간에 지나가 버려요 (웃음)

 

그래요? 그렇다면 수업이 즐거운 모양이네요? 

  재미있어요. 처음에 잘 말하지 못했는데도 선생님이 친절하셔서 괜찮았어요. http://jp.cebustudy.com/modules/editor/components/emoticon/tpl/images/msn/msn036.gif

 

그러면 만약에, 맨투맨 수업을 늘릴 수 있다면 늘리고 싶어요? 

  늘리고 싶네요. 지금 맨투맨2, 그룹3의 제너럴 코스를 듣고 있지만, 맨투맨3, 그룹2의 프리미엄을 받는 편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과연. 덧붙여서 선생님들 하고는 어떤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어요? 

 교과서를 쓰면서 수업을 하고 있지만, 말하는 도중에 일상적인 일에 대해서 말하던지 때로는 아주 시시한 이야기를 할 때도 있어요. 하지만 그런 것도 즐거워요.

 

교과서만 파고들면 심심하니까 가끔은 탈선(?)하는 것도 즐거운 모양이네요. 실제로 말하는 동안에 영어가 늘었다고 생각하나요? 

 그래요.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처음에는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을 거의 알아듣지 못했어요. 하지만 천천히 말해 준다든가, 모르는 단어를 써준다든가 해주셔서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사전을 쓰면서 이야기했어요. 그랬더니 회화 도중에 점점 영어 듣기가 익숙해졌습니다. 대체적으로 1주일 정도 지나니까 말이 이해되기 시작했다고 생각해요.

 

 

 

 ・・・라고 Miyuki짱이 말해 주었습니다. 맨투맨 수업에 대한 느낌은 사람마다 다양하네요. 처음에 맨투맨이 적은 수업을 신청해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도 있고, 거꾸로 「수업 많이 들어야지!」라고 기합 넣어서 시작했다가 힘들어져서 후회하는 분도 있다고 하더군요. 자신의 영어실력과 체력을 감안해서 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잔뜩 맨투맨 수업을 받을 자신이 없는 분은 하루 두 시간의 맨투맨 수업에서 시작해서 익숙해지면 조금씩 수업을 늘리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상, 맨투맨 수업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http://jp.cebustudy.com/modules/editor/components/emoticon/tpl/images/msn/msn039.gif

 

 

 

written by Tomomi

translated by Luke

 


  1. 세부 영어 어학연수, 기숙사 생활!!

    안녕하세요! 매니저 Tomomi입니다. 전의 스토리에서 세부스터디의 하루에 관하여 이야기했습니다만, 실제 방이나 기숙사 설비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궁금하신 분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기숙사에 대하여 여러분이 궁금해할 만한 점들을 아래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기숙사 방 ☆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세부스터디에는 〇인실이라는 말이 없고, 전부 개인실(1인실)입니다. 모든 방에는 침...
    Date2018.10.25
    Read More
  2. 필리핀 어학연수 맨투맨 수업

    안녕하세요! 일본인 매니저Tomomi입니다. 필리핀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등에서 자주 맨투맨 레슨이라는 단어를 접하는 경우가 많죠?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이유라고도 말할 수 있는 맨투맨 수업. 실제로는 무슨 느낌일지 소개 드립니다. 코스 설명 세부스터디에는 대략 세 가지 코스가 있답니다. ①제너럴코스(맨투맨×2、그룹×3) ②프리미엄코스(맨투맨×3、그룹×2) ③파워맨투맨, IELTS, TOEIC(맨투맨×4、...
    Date2018.10.24
    Read More
  3. 필리핀 세부 어학연수 첫 경험! 일본 매니저 토모미 씨의 세부스터디 소개!

    안녕하세요!일본인 매니저Tomomi입니다. 세부스터디에 와서 벌써 1주가 되어서, 여기의 생활도 조금은 익숙해졌어요. 시간 참 빨리 흐르네요! 오늘은 세부스터디의 평범한 하루를 소개해 드릴게요. 6:30 기상 알람 소리에 맞춰 여섯 시 반에 일어납니다. 필리핀에서는 해가 빨리 떠서, 아침 여섯 시 반이라도 아주 해가 짱짱해요 귀를 기울이면 이미 하루를 시작한 현지인들의 활기찬 말소리가 들린답니다.(웃음) 일어나면 ...
    Date2018.10.19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