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2016.04.19 19:13

어학연수

조금 늦은 나이에 어학연수는 불가능할까?
 
어릴 때에 늘 듣는 말 중에 하나가 공부를 하는 데에도 때가 있다는 말일 것이다.
영어 공부를 십년을 넘게 하고 대학교를 마친 후에 직장에 다니게 된 이후에도 영어에 대한 부담은 계속 따라다니며, 그 울렁증 또한 계속된다.
 
그러나 세월이 조금 지난 후에 영어에 대한 도전을 생각한다 해도 업무의 단절과 젊은 학생들과 어울려서 공부를 할 수 있겠는 지 그런 기우가 따라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리라.
 
그럼에도 필요에 따라 영어를 공부해야만 하는 현실이라면,
해외에서의 어학연수를 생각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보여진다.
한국에서의 영어공부도 물론 가능하지만, 한국에서의 공부란 역시 틀에 박힌 문장 위주의 공부가 되기 쉽고 또 즉각적인 쓰임새가 없는 말그대로 죽은 영어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대부분 보다 효과적인 해외에서의 어학연수를 생각하게 된다.
 
해외 어학연수를 생각하면, 또한 걸리는 것이 거리라는 측면과 비용대비 효율성 그리고 어린 학생과의 부대낌과 여러 사람이 같이 생활해야 하는 기숙사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등등이 될 것이다.
 
이런 고민들에 대해서 훌륭한 대안을 찾아보면,
일단 필리핀 세부는 약 4시간 비행으로 도착할 영어문화권 국가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1:1 위주의 수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적의 장소로 보여진다.
또한, 세부는 마닐라에 비해서 보다 조용하고 안전하며 도시적인 환경과 함께 해양 스포츠가 가능한 자연적인 환경이 어우러진 관광의 명소라는 점이 단순한 어학연수에 따른 영어뿐만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최적이다.
 
이 세부에도 많은 대형 기숙학원이 있으며, 시설적인 면에서나 교습진에 있어서도 우수한 학원이 많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학원은 소규모에 작은 어학원이지만 10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철저한 1인 기숙사 시스템을 채택한 세부스터디이다.
세부스터디는 10년이라는 전통을 자랑하며 그 전통 어울리는 교습관련 시스템을 갖추어, 레벨에 맞는 최적의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음은 물론이려니와 끊임없는 티처트레이닝을 통해서 학생만이 아닌 선생님의 레벨업을 도모하고 있는 학원이다.
 
이 학원의 최대의 장점은 전통있는 교습법 뿐만이 아니라, 전원 1인 기숙시스템으로 다른 대형학원의 6인실 금액으로 1인실 사용이 가능해 개인의 사생활과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며 영어연수가 가능하다는 점일 것이다.
 
대부분 어학연수에서 많은 불만과 짜증을 유발하는 것 중에서 가장 큰 것이 룸메이트를 어떻게 만나느냐 하는 부분일텐데, 특히 조금 늦은 나이에 어학연수를 한다고 한다면 이 부분에서 어린학생들과 부딪히며 생활한다는 것은 가장 큰 어려움이리라 생각된다.
하지만, 세부스터디 어학원에서는 타어학원대비 낮은 코스트에 1인실에서 어학연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해서 신경쓰지 않아도 될 부분에서의 마찰을 피할 수 있어서 조금 늦게 시작하는 어학연수에서는 최적의 장점으로 다가온다.
 
그리고 소규모 어학원으로서 많은 학생이 생활하지 않는 관계로 보다 생활 상담에서 뿐만 아니라 수업적인 불만 해소를 위한 상담도 원활하며 즉각적인 응답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메리트라고 보여진다.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