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대학을 졸업한 지도 어언 20년..
왜 우리는 영어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걸까?
직장 생활을 하고, 결혼하고 애를 낳고 키우면서도, 심지어 자녀에게까지 대물림되는 영어에 대한 미련.
겨울방학을 맞아 학업을 빙자한 휴가를 세부에서 보내기 위해 초등학생 아들, 중학생 딸과 함께 비행기에 올랐다.
필리핀 현지에서는 이상기온이라고 할 정도로 선선한 날씨였으나 우리는 초가을 날씨같이 쾌적하게 지낼 수 있었다. 아들, 딸, 나 각각 1인실을 배정받아 설레이는 마음으로 세부에서의 첫날을 시작하였다.
 
 
이 곳에서는 3C를 위한 노력이 필요없다.
Cooking, Cleaning, Clothing
 
Cooking.... 현지인 주방장이 어떻게 한국인 입맛을 잘 아는지 매일 색다른 메뉴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아침은 간단한 토스트와 커피,쥬스류, 아니면 볶음밥과 김치, 샐러드, 토마토 등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물론 두 가지 다 먹다가 귀국길에는 좀더 후덕해진 인상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점심에는 신선한 현지 과일들이 디저트로 나오고 고기와 야채반찬이 다양하게 나와서 영양걱정은 덜고 체중걱정을 하게 만드는... 나의 아이들은 엄마가 해주는 것 보다 더 낫다고 하여 나를 곤란하게 하였으나 사실인걸 어찌하리.
Cleanig.... 화장실, 샤워실, 복도 어디든 부지런한 현지 스탶들이 하루에도 여러번 깨끗이 청소해시고, 개인방은 일주일에 한번 정해진 요일에 매트리스까지 뒤집어가며 환기와 청소, 정리까지 완벽하게 해주셔서 청소에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지냈다.
Colthing의 경우도 마찬가지. 수시로 빨래감을 내놓으면 하루 이틀만에 세탁, 건조를 거쳐 단정하게 접어져 나온다. 오죽하면 손에 물 묻히는 경우는 세수하고 샤워할 때뿐이라고 생각했을까?
 
 
세부스터디에서 누렸던 3E
Enthusiasm, Enjoy, Effort
 
Enthusiasm
세부스터디 교사들은 친절하고 열정적이다. 나의 수업을 담당하지 않아도 마주치면 항상 밝게, 심지어 한국식으로 고개까지 숙이며 인사해주던 선생님들...
그들 중에도 단연 면학분위기를 잡는 일등공신은 플로르 선생님이셨다. 화기애애한 수업 분위기에도 대충 넘어갈 수 없었던 테스트와 과제물, 수요일 귀국 당일까지 월,화 이틀 수업내용을 특별히 테스트를 받을 수 있게 해주신 그 열성에 감사드린다.
일대일 페치 선생님, 늘 버버벅 거리는 나의 초라한 문장들을 번듯하게 정리해주시고, 학생의 생각을 잘 이끌어내시던 오랜 경력과 능력의 소유자. 
유쾌하고 명확한 표현으로 부족한 부분을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신 쵸나 선생님, 매일 빠짐없던 문장만들기와 꼼꼼한 수정에 감사. 워낙 날씬하고 작은 얼굴이셔서 함께 찍은 사진이 굴욕사진이 된 아픈 기억만 빼면 행복했던 시간.
또한 많은 시간과 노력이 엿보이는 수업준비로 학생들을 감탄하게 만드시는 비엔나 선생님. 수준 높은 내용이 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친절하고 배려깊은 진행으로 학생 스스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셨고, 영화수업과 토론수업이 참 즐거웠다.
 
Enjoy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시작해서 5시경에 끝나는 빡빡한 수업일정은 공부하고 담쌓고 살아오던 그간의 생활을 돌아볼때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오죽하면 많은 문장과 단어들로 인해 나의 뇌에 폭탄 하나가 있는 것 같다는 표현을 했을까? 그러나 평일 저녁 요가 수업과 틈틈히 누렸던 세계 최저가 발마사지..한국에서는 큰 비용때문에 엄두도 못내던 호사스러운 전신 마사지로 인해 충분한 휴식과 호강을 누릴 수 있었다.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했던 여러 체험들, 잠수함, 박물관, 짚라인, 스쿠버다이빙, 승마체험, 귀국하기 전 주 기적처럼 내리쬐던 햇살 덕분에 가능했던 호핑투어에서 스노클링, 해변에서의 바베큐파티 등등, 숨돌릴 틈 없이 경험했던 그 신세계들을 절대 잊을 수 없을 것이다.
 
Effort
좋은 수업 환경, 즐거운 여가시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노력이 뒤따르지 않으면 소용없다는 것을 느낌
매일 주어진 수업시간에 늦지 않고, 결석하지 않고 참석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일. 그날 배운 내용들을 꼼꼼히 복습하여 다음날 새로운 문장들에 적용시켜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노력들이 필요하다. 첨삭된 일기나 문장들은 노트 한켠에 깨끗하게 리라이팅해서 다시 볼 때 성과물로 쌓아야함. 이곳은 말도 안되는 문장들을 늘어놓아도 인내심있게 기다려주고 고쳐주는 환경이니 원래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 아닐지라도 적극성을 가지면 자신의 것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절실히 느낌. 좀더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아쉬움이 밀려온다.
 
Ending
한달이 채 못되는 아쉬운 연수기간이 눈깜짝할 사이에 끝났다. 나의 두 아이들은 3주 더 연장하고 나만 한국으로 돌아왔다. 이곳에서 4주간 직접 보고 체험한 결과 자녀들만 보내도 믿고 맡길 수 있는 기관이지만, 부모도 함께 공부한다면 더욱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거라 믿는다. 뒤늦은 영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빡빡한 사회생활로부터 휴식을 취하고자 이곳에 온 나이든 친구들도 여러명 보았으니까. 기회가 된다면 또 오고 싶고, 세부스터디에서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온라인 수업으로 계속 이어가고 싶다.
 
사장님, 원장님, 매니져님, 열성을 다해주신 현지 스탶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벌써 보고 싶어요. 모두 건강하시고, 세부스터디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