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2013.02.12 16:00

세부스터디 경험담

jay
고등학교를 마친 후, 사회의 첫 걸음을 세부스터디에서 내딛게 되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저에겐 정말 큰 경험, 좋은추억이 되었어요. 정말 좋은 학우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한 선생님들, 항상 공부 외적 문제까지 신경 써 주신 아빠 같은 원장님, 훈남 마틴 매니저님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에겐 정말 보람찬 4주, 뜻 깊은 경험이었어요. 어학연수 후 가장 큰 느낀점은 다음의 것들이에요. " 1.영어는 영어로 배워야 한다, 2.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언어다. 즉, 연습을 통해서 할 수 있다는 것, 3.한국에서도 꾸준히 연습해야 실력을 올릴 수 있다."

이곳이 경험담이다 보니 연수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제 글이 도움이 되기 바래요.
저의 경우엔, 필리핀 어학연수를 계획할 때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었어요. 1. 밥은 잘 맞을까? 2. 한국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3. 생활환경이 열악할까? 등등 많았지만 대표적이고 공통적인 것이라고 생각해요. 
제 경험에서 말씀드린다면 아무것도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1.아침에는 주로 볶음밥 또는 토스트, 그리고 음료! 기억에 남는 점심은 볶음밥! + 매일 나오는 과일(망고,수박 등등) 저녁은 불고기랑 닭도리탕! 등등. 저는 학원의 식단 잘 맞았어요~ (상대적인 느낌 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학우들은 잘 먹었던 것 같아요)

2.한국사람들의 많고 적음, 많이 문제 되지 않는 것 같아요. 하루일과의 50%가 수업 안에서 이루어 지게 되어 있어요. 수업 시간에는 100% 영어만 사용하게 되어 있어서 한국어를 쓸 수 없어요. 그러다 보니 한국인의 많고 적음 문제는 크지 않다고 생각해요. 다만 수업 후 숙제 할 시간에 한국사람들과 어울리기만 한다면 문제! 자기에게 달려있어요. 저는 일본인 친구들과 어울리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일본인 친구들과 어울리려면 영어만 써야 하기 때문에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외국인들과 친해지고 싶기도 했고 영어실력도 올릴 수 있었고 정말 좋았어요.

3.생활환경 문제..이건 날씨가 문제라고 생각해요. 처음에 습한 것 때문에 많이 힘들었어요.(오후에 클래스룸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전까지)
학원 개인방의 시설은 깨끗해요. 매트도 있고, 에어컨, 선풍기 등등 한국인이 지내기에 충분해요! 날씨가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아요. 하지만 낮에는 수업실에 있어서 덥다는 것을 느끼기는 커녕, 긴팔을 입고 수업을 해야 할 때도 있어요 하하..(너무 추워서) 방과 후 시간에 방에 있기는 더웠어요. 하지만 클래스룸에서 에어컨을 틀고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난 후, 그 불평도 사라졌어요. 여기도 춥답니다.. 연수 계획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요.
처음에는 4주도 정말 길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생활을 반복하다 보니 하루하루가 정말 빨리 지나갔고, 시간이 날아간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들 이런 말을 한번 씩은 꼭 하지 싶어요ㅎㅎ

훈남 마틴 매니저님!( 저 다음에 필리핀 가는 프로모 티켓 한 장 주시나요?하하하하 ㅋㅋ:)저 비행기 문제 때문에 고생할 때,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__). 매니저님 덕분에 한국에 잘 도착할 수 있었어요. :) 한달 동안 정말 감사했어요! 원장님도 항상 웃으면서 대해주셔서 정말 편했고..맛있는 과일도 주시고 ㅎㅎㅎㅎㅎ최고에요 원장님.
(매니저님 이거 꼭 좀 전해주세요ㅎㅎㅎ

especially!!!!, 
T.Grace / T.Chona / T.Mercy  
I really thank you. It is really nice of you to teach me about english and life. I learned a lot of things..I will be in touch using kakaotalk. I love you!!!!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