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공항에서 출국을 위해 거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항도착 → 지정된 카운터에서 탑승수속(여권, 티켓제시):
아시아나 항공은( 3-4 , C-D ) ,대한항공은 ( 4-7 , D-F ) ,필리핀 항공은 ( 8-9 , G ) 세부퍼시픽항공은 ( 10-11 , J )
→ 원하시는 자리지정 →보딩패스를 받은후 출국납부권(10,000원)을 구입후 → 환전 안한분 환전
→ 출국장으로 들어감 → 세관신고 (고가품 소지시만) → 엑스레이에 핸디캐리 짐 검사 
→ 출국카드 작성 → 출국심사 → 면세점 → 출국


<공항도착>
발권 및 출국수속 탑승은 인천공항 3층에서 이루어집니다 

<발권, 탑승수속 및 출입국 신고서 작성>
자신이 이용할 항공사의 탑승수속 카운터에 항공권과 여권을 제시하여 보딩패스를 받으시면서 좌석을 지정받게 됩니다. 그리고 수화물을 탁송하신 후, 출입국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 병무신고
대상: 첫 출국자일 경우, 만 18세 이상 30세 미만의 병역대상 남자 
장소 : 공항 2층 병무신고 창구
필요서류 : 여권 출국 카드 
-군복무를 마친 자 :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 등록 초본 (병무 확인용)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자 : 국외여행허가서(재출국자는 필요없음) 

<출국납부권 구입 및 환전 >
탑승수속이 다 끝나면 은행, 보험사, 카운터, 단체여행자 안내데스크에서 출국납부권을 구입하고 환전을 하지 않은 분들은 필요한 외화로 환전을 하면 됩니다.  

<보안 검객, 세관검사, 출국심사>
앞의 모든 과정이 끝나면 출국장으로 들어갑니다. 출국장 입구에서 직원에게 공항이용권을 구입하고, 환전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필요한 외화로 환전을 하면 됩니다.  

<보안검색, 세관검사, 출국심사>
출국장 입구에서 직원에게 출국납부권 영수증을 제출-->출국보안검사-> 세관검사->출국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출국심사
탑승권, 여권, 출국신고서를 제시하면 컴퓨터로 신원조회를 한후 e/d(출입국 카드) 앞장을 찢어가고 여권에 출국 스텐프를 찍고 되돌려 줍니다.
e/d 타드의 뒷장은 잘 보관하였다가 입국할 때 다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면세점> 
출국심사대를 거치면 면세구역이 있습니다.  담배, 필름의 경우 외국이 무척 비싼 곳이 많으므로 이곳에서 미리 준비하도록 하며, 만약 시내 면세점에서 쇼핑한 물건이 있다면 비행기 탑승 전에 면세점 데스크에서 찾아야 합니다

<탑승gate대기>
탑승은 항공기 출발 20~30분 전에 시작되므로 늦어도 30분전까지는 탑승 gate에 도착해야 하며, 탑승권에 표기된 탑승 gate(1~50)을 확인하고 해당 게이트에서 대기 하다가 비행기에 탑승하십시오.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