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ECC(Emigration Clearance Certificate)
출국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59일 비자를 받아가신 분들은 첫 번째 비자연장 시, 무비자로 입국하신 분은 두 번째 비자연장을 받을 때 여권에 보면 비자연장 스탬프 외에 또 하나의 스탬프가 찍혀 있습니다.
바로 그 스탬프의 내용은 NOT VALID FOT STUDY/EMPLOYMENT란 내용과 IMPORTANT라는 제목으로 출국하기 전에 ECC를 받으라는 주의가 있습니다.
ECC를 받아야 하는 이유는 관광비자(9-a)는 59일까지가 유효기간입니다. 그 이상 체류는 단순히 관광이 목적이 아닌 것으로 여기고 관광비자 발급 시에 명시된 학업과 취업금지 규정을 어기지 않았는가를 확인한 후에 출국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6개월 미만 체류자는 굳이 ECC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공항에서 출국수속 시 출국심사대에서 이민국데스크로 가라고 안내를 합니다.
이민국 데스크에 가시면 1인당 1,010페소(12세미만의 경우 510페소)의 세금을 받고 출국 스탬프를 찍어 줍니다.(금액확인요망!)

* 6개월이상 체류하시고 출국하시는 경우
ECC를 받아서 출국합니다.
ECC발급 비용이 99년 11월 25일 이전에는 510페소 였는데 인상된 후에는 1,400페소입니다.
ECC를 받으실 때 주의할 점은 ECC의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최근 변경된 사항에 의하면 필리핀에서 비자연장 시 한꺼번에 ECC를 발급받는다고 하니 좀 더 수월해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