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뮤니티

Community

1. 국제 직불카드국제용(INTERNATIONAL)

직불카드를 출국 전 발급 받아 현지에서 사용한다.
직불카드는 현금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원화가 페소로 바뀔 때 4% ~ 6% 정도의 환전수수료 부담만 있으며 어디서든 편리하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2. 신용카드

해외 체류 동안 신용카드 한두 장을 소지하고 있으면 비상 시 사용할 기회가 주어진다.
그러나 수수료 측면에서 보면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필요 시마다 현금서비스를 받을 경우, 카드회사에서 사용금액에 대한 현금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하며 현지에서 페소화로 인출이 되므로 원화에서 페소로 환전시의 수수료 또한 자동적으로 나가게 된다. 이 경우 은행에 따라 다르지만 2%~ 6%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총 사용금액의 약 6% ~ 8%의 수수료 부담이 있다.

3.현금환전과 현지통장 개설

출국 전 달러로 쓸 돈을 다 들고 와서 페소가 필요할 때마다 현금 환전을 하는 경우와 달러를 현지화로 전액 환전을 한 후 현지에서 통장계좌를 개설하여 본인 통장을 통하여 필요할 시 인출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다. 보통 현금지급기용 직불카드 형태로 백화점이나 각 은행지점에서 수시로 현금지급기(ATM)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
달러환전 시는 몇 백만원(1,000불 이상)이 아닌 이상 환전 차액이 크지 않은 편이다.

4. 송금

사전에 1개월 가량의 연수비용만 준비해서 입국한 후 필요할 시마다 한국으로부터 송금을 받으려고 계획한다면, 현지의 한인이 운영하는 사설환전소를 통하여 현지화인 페소로 송금을 받는 방법이 있다.
간편하고 신속하므로 상당수의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 k2s0o1d5e0s8i1g5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